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그랜드 스타렉스 엔진 오일 교환 -공임 나라 비용
    생활속의 유용한 팁들.. 2022. 1. 19. 11:28
    반응형

    하루하루 같이 나이가 들어가는 내 애마 그랜드 스타렉스!

    건강을 잘 관리하기 위해서는 잘 먹는 것이 중요하듯, 엔진오일을 잘 갈아주는 것도 필수겠죠!

    전에는 자주 가는 카센타에서 'ix5W30'이라는 합성유를 넣어 줬는데요.

    사장님이 가성비 괜찮은 합성유라고 추천해 줘서 119,000원에 넣었습니다.

    얼마전, 엔진오일 갈아 줄 때가 되었다는 것을 깨달은 나는 문득, 국산 합성유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가성비가 좋은 국산 합성유는 어떤 것일까요?

     

    인터넷을 검색해보고 Kixx pao c3 5w30 정도면 가성비도 좋고 무난할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제품과 오일필터, 에어필터를 구매해서 공임나라에 가면 좀 더 합리적인 가격에 엔진오일을 갈아 줄 수 있겠더라구요.

    인터넷에서 가격을 검색해 보니, Kixx pao 엔진오일과 보쉬 오일필터, 에어필터를 세트로 파는 것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엔진오일 8L와 보쉬 필터를 59,400원에 구매했습니다.

    Kixx pao c2/c3 5w30입니다. c2와 c3의 조건을 모두 만족 시키는 제품이라더군요. 모두 8개 8L가 왔습니다.

    보쉬 필터 입니다.

    이제, 공임나라에 예약을 해야겠죠. 다음날 오후2시에 예약을 하고 엔진오일과 보쉬 필터를 들고 갔습니다.

     

    항상 바쁜 공임나라! 예약은 필수 입니다.

    드디어 내 차 작업을 시작하네요. 2층에 있는 고객 쉼터에서 촬영한 것이라 사진이 흐릿합니다.(통유리로 되어 있어서 작업장을 볼 수 있습니다.)

    엔진 오일을 갈아주고, 운전석 뒷바퀴가 바람이 빠지는 것 같아서 타이어 공기압도 체크했습니다.

    운전석 뒤 타이어가 구멍이 나서 땜질도 했구요.

    비용은 엔진오일 및 필터교환 비용 16,000원, 타이어 빵꾸 땜질 8,000원해서 24,000원이 나왔네요.

    총교환 비용 59,400원 + 24,000원해서 83,400원이 들어 갔네요.

    시동을 걸고 운전해 보니 차가 부드럽게 나갑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Kixx pao 엔진오일에 만족합니다.

    아마, 다음에 엔진 오일 교환할 때에도 kixx오일과 공임나라 조합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