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레이크 밟을 때 핸들이 떨릴 때 - 해결 방법 및 비용생활속의 유용한 팁들.. 2021. 10. 15. 11:38반응형
얼마전 부터 나의 애마 그랜드 스타렉스가 아픈 것 같았습니다.
저속으로 주행할 때는 잘 못 느꼈는데, 고속으로 주행하다가 브레이크를 밟으면 핸들이 떨립니다.
은근히 신경도 쓰이고, 고속도로에서는 큰 사고가 나지는 않을까 겁이 나서 공임나라에 가 보았습니다.
다음날 전주까지 제법 먼 거리를 가야 했기에, 걱정이 되었거든요.
미리 예약을 하지 않으면, 오래 기다려야 해서 직원 분에게 간단하게 증상을 말하고, 비용등을 물어 보았습니다.
핸들이 떨린다는 이야기를 듣더니, 디스크 연마를 해야 한다더군요. 브레이크 디스크 변형 때문에 일어나는 현상이라고 했습니다.
그러면 시간과 비용은 어떻게 될까요?
시간은 1시간 정도 걸리고, 비용은 60,000원이 든다고 하더라구요.
언제쯤 수리 할 수 있냐고 했더니 그날은 어렵다고 예약하고 오라고 합니다.
조심해서 전주는 다녀왔고, 전화로 예약을 했습니다. 알아보니, 디스크를 연마하거나 교체하면 브레이크 패드도 교체하는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지정된 시간에 공임 나라에 갔습니다. 미리 예약을 하니, 편하더군요.
작업하는 것을 옆에서 보고 있으려니까, 위험하다고 고객 대기실에 가서 기다리라고 합니다.
고객 대기실은 2층에 있는데, 아담하지만 깨끗하게 되어 있습니다.
앉아서는 TV를 볼 수 있지만, 작업장 쪽으로는 통유리로 되어 있어서 작업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제애마가 리프트 위에 올라가 있네요. 치료 받고 건강해져라!!!
유리를 사이에 두고 찍은 거라 화면이 선명하지 않네요.
바퀴를 떼어낸 모습입니다. 디스크가 검정색으로 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디스크를 떼어 낸 모습입니다. 이제 디스크는 연마기에서 새 모습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연마가 끝나고 반짝반짝한 모습으로 자리잡은 디스크입니다. 패드도 새로 고체했습니다.
인터넷으로 주문해서 들고 올까도 생각했지만, 그냥 공임나라에서 해주는 패드로 교체했습니다.
비용은 공임 72,000원(디스크 연마+브레이크 패드 교환), 브레이크 패드(38,000원)해서 총 110,000원이 나왔네요.
시간은 50분 정도 걸린 것 같구요.
시동을 걸고 주행하며 브레이크를 밟아 보니 아주 부드럽게 제동이 됩니다.
브레이크 밟을 때 핸들이 떨리시는 분들은 디스크 연마하시고, 패드를 교체하면 좋을 것 같아요.
만약, 두께 때문에 연마가 안되면 교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자동차 엔진 경고등이 켜질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2021.02.17 - [생활속의 유용한 팁들..] - 자동차 계기판 경고등 - 계기판 엔진 경고등 켜질때
자동차 계기판 경고등 - 계기판 엔진 경고등 켜질때
날씨가 많이 추워졌습니다. 싸늘한 날씨에 아직은 겨울이라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추운 날씨는 사람도 병들게 하고, 차도 병들게 합니다. 지난 1월달에 아주 추웠던 날이 있었는데, 그 때 제 차
bronnley77.tistory.com
반응형'생활속의 유용한 팁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 앞 유리 복원 - 유리 복원제 사용 후기 (0) 2023.01.31 그랜드 스타렉스 엔진 오일 교환 -공임 나라 비용 (0) 2022.01.19 공임나라 부산-공임나라 에어컨 가스 충전 비용 (0) 2021.04.07 이사비용 절약- 포장 이사 비용 절약하기 (0) 2021.03.02 캐논 mp230 프린터 드라이버 (0) 2021.0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