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수익-흥구석유,밀리의서재 24.1.10
    주식, 재테크 2024. 1. 10. 12:55
    반응형

    '주식'을 잘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계속된 매매를 통해 경험이 쌓이고, 경험을 통해서 버릴 것은 버리고, 취할 것은 취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매일 '매매일지'를 적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종목을 매수한 이유를 생각해 보고, 어떻게 대응했으면 더 좋았을 것인지를 복기해 보면서, 잘못된 습관을 바로잡아 간다면, '손실'이 나서 파란 멍이 든 계좌가 아니라 빨갛게 달아오르는 '수익'이 누적되는 계좌를 보고 행복해지겠지요. 오늘도 마음을 다잡고 일지를 적어 봅니다. 어제 오전에 매수했던 '흥구석유'는 '수익'내고 매도했습니다. '상한가'를 갈 거라는 기대감에 버텼는데, 결국 못 가고 내리네요. 고점대비 '수익'이 좀 줄어들었습니다.

     

    8,933원이 평균매수단가이고, 10,340원에 매도했네요.약간은 아쉬운 매매였습니다.

    그리고, 어제 두 종목을 홀딩했었는데요. '유니트론텍','밀리의서재'를 홀딩했습니다.

    두 종목에 대한 이야기는 조금 있다가 적기로 하고, '흥구석유'를 좀 더 적어 볼까 합니다.

    1. 흥구석유

    어제 두 종목을 매수하고 남은 현금이 별로 없었는데요. 두 종목 다 갭하락 해서 시작합니다. 뭐 다른 종목 할 만한 것은 없나 지켜보는데, '흥구석유'가 갈 것 같습니다.

     

     

    이스라엘과 헤즈볼라 전면전 위기에 레바논 남부에서도 피란민 행렬이 생겼다고 하네요.'흥구석유'에는 호재입니다. 중동이 혼란에 처할수록, 유가 급등의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죠. 그런데, '흥구석유'는 갭으로 높게 떠서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0.55% 떨어진 10,550원에 시가를 시작합니다. 이건 높은 확률로 이기는 게임이라 생각했습니다. 어제에 이어 지지선을 그어 봅니다.

     

     

    10,500원 부근이 지지선입니다. 저는 10,530원에 매수했습니다. 어제의 고점은 넘어갈 거라고 생각하고 기다렸습니다. 그리고 3분 봉상 고점에서 밀릴 때 수익을 실현했네요. 그리고, 또 한 번, 눌림의 기회가 와서 지지선에서 매수해서 적당히 수익을 실현했습니다.

     

     

    처음은 10,530원 매수해서, 11,890원 매도했습니다. +12.71% 수익이고요. 두 번째는 11,970원 매수해서 12,400원 매도했습니다.+3.41% 수익이 났네요. '흥구석유'가 어제, 오늘 효자 노릇을 하네요. 이제는 어제 홀딩한 두 종목 중에 먼저 '밀리의 서재'에 대해 적어 보겠습니다.

    2. 밀리의 서재

    '밀리의 서재'는 1월 5일 큰 거래를 터뜨리며, 21.83%의 장대양봉을 만들었습니다. '오디오 북'으로 유명한 회사죠. 이 회사의 주식이 상승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제는 웹소설 시장에도 진출한다고 하네요. 웹소설 플랫폼을 출시하면, 매출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관심을 가져볼 만하네요. 일봉차트에서는 10~20억대의 평균거래대금을 뛰어넘는 800억대의 거래대금이 터졌습니다. '돈'이 들어왔죠. 저는 어제의 자리가 조정을 주는 눌림목의 매수자리라고 판단했습니다. 일봉의 차트를 보겠습니다.

     

     

    거래가 줄어들었네요. 봉의 모양은 십자형 '도지'입니다. 지지선인 23,150원 부근에 매수할만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잘 매수하고 기대를 가지고 넘어왔는데, 오늘 갭하락 후 하락합니다.-4.71%까지 조정을 주는데, 저는 매도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오늘이나 내일 중에는 상승할 거라는 생각이 있었고, 만약 떨어진다면 2차 매수가 부근에서 더 살 생각이었기 때문입니다.

     

     

    다행히, 생각대로 올라서 수익을 주네요. 어제 23,100원 매수 홀딩, 오늘 24,000원 매도 +3.68%의 수익입니다. 어제 매수해서 홀딩 중인 또 하나의 종목은 '유니트론텍'입니다. 

    3. 유니트론텍

    이 종목은 이틀 전인 1월 8일에 상한가를 간 종목입니다. 상한가를 간 이유를 뉴스에서 검색해 보면, '로봇 AI컴퓨팅 모듈 URC-100 상용화 임박'이라는 뉴스가 나옵니다. 저는 이주식의 재료(뉴스)는 괜찮다고 판단했습니다. 다음으로 차트를 봤는데, 일봉상으로는 상한가를 간 거래량보다 다음날 갭하락하는 음봉에서의 거래량이 더 많습니다. 세력의 이탈여부를 체크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먼저, 30분 봉 차트입니다.

     

     

    윗꼬리가 길게 달린 무시무시한 비석형의 양봉이 거래량을 크게 터뜨렸습니다. 세력이 팔고 나가는 걸까요? 3분 봉 차트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제 눈에는 판 것이 아니라 사면서 올린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므로, 지지선에서 매수하면 수익을 줄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지선 부근인 5,940원 부근에서 매수하고, 오늘 갭하락 할 때에도 팔지 않고, 2차 지지선 부근인 5,650원에서 매수했습니다. 조금 비싸게 매수했습니다. 아쉬운 부분입니다. 갭하락 시에도 팔지 않은 이유는, 어제 장마감 후 뉴스에 '단기 과열 완화장치 발동 예고'가 나왔기 때문에, 오늘 올리지는 않을 것이라는 생각을 했기 때문입니다. 내일쯤 올려주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만약 주가가 떨어진다면, 손절해야겠지요. 생각대로만 된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전 벌써 부자가 되었겠지요. 생각대로 안 움직일 때 그에 맞게 대응할 수 있는 실력이 이 바닥에서 생존할 수 있는 비결이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주식으로 돈 벌기위한 방법은 아래의 글에 적어 놓았습니다. 참고하세요.

    2024.01.05 - [분류 전체보기] - 주식으로 돈 벌기

     

    주식으로 돈 벌기

    세상에는 돈 버는 방법이 참 많이 있습니다. 돈 버는 방법을 크게 나누어 보면, 일이나 장사, 투자를 해서 돈을 버는 방법이 있겠네요. 일은 직장에 소속되어서 일하거나, 전문직으로 일하는 경

    bronnley77.tistory.com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