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생 한방 병원 비용
    건강에 관한 정보들... 2018. 8. 1. 16:15
    반응형

    몇년 전 부터 목, 허리 전문 한방병원으로 누구나 한번쯤 들어 본 유명한 병원이 있다.
    바로 자생 한방 병원!
    허리 디스크, 목디스크에 걸린 사람, 아파서 일어설수도 없는 사람이 이 병원에서 치료 받고는 걸어 다닌다는 말도 들리고, 목, 허리 치료에는 말이 필요 없는 병원이라는데...
    비용이 비싸다는 말이 들린다.
    치료방법은 무엇인지, 비용은 대략 얼마쯤 되는지, 여기에 대해서 경험을 토대로 적어본다.



    척추 전방 전위증으로 통증을 달고 사는 나에게, 자생 한방 병원에 대한 소식은 귀가 번쩍 뜨이는 소식이었다.
    실제로 통증의 경감에는 효과가 있었고, 그래서 지금도 극심한 통증이 오면 이 병원을 찾아서 입원치료를 받고는 한다.
    하지만, 나처럼 만성인 환자는 완치는 안되었다.(나같은 경우에...)
    일단, 이 병원의 특징은 시설이 좋고 깨끗하다.
    보통의 병원처럼 낡고, 지저분한 모습이 아닌 깨끗하고 좋은 시설이 일단 기분을 좋게 한다.
    다음으로, 친절한 직원들의 서비스가 있다.
    의료진 부터 간호사까지 매우 친절하다.
    일반적으로 병원에서 받게되는 불친절한 서비스에 익숙한 환자들은 이 병원 직원들의 친절함에 감동받게 될 것이다.



    병동의 복도에서 부터,



    샤워실 까지, 깔끔하고 훌륭한 시설이 구비되어 있다.

    자, 그러면, 비용은 어떻게 되는가?
    먼저, 입원 하게되면 여러가지 검사를 하는데, mri검사, 몸에서 발생하는 열로서 통증의 부위를 알아내는 검사, 피검사, 소변검사를 한다.
    피검사, 소변검사는 건강 보험이 적용될 거고,
    그외의 검사가 대략, 50만원~60만원 사이가 나온다.
    약을 하루 3번 먹는데, 약값이 대략 하루에3만원에서 3만5천원정도, 환자에 따라 차이가 있는 것 같다.



    입원 환자는 담당 원장 선생님 한테 약침과 추나치료를 받는데, 약침이 3만원-5만원, 추나치료가 3만원-5만원 정도 한다.
    또, 주치의 선생님이 있는데, 그 선생님한테도 약침을 한번 더 맞는다.
    하루에 2번 침을 맞는 집중치료를 하게 된다.
    그밖에 도수치료를 받는데 비용이 대략,15만원 전후, 환자에 따라 일주일에 3-5회, 체외 충격파 치료가 16만원 , 일주일에 3회 정도 받는다.
    그밖에 한방 물리치료를 받는데, 견인치료를 빼면 비용이 3만원 정도 나온다.
    각 환자의 상태에 따라 비용이 더 나오거나,덜나오는 사람이 있으므로, 참고하면 좋겠다.
    어쨌든 그만큼 시간과 돈을 쏟아부어 집중 치료를 하므로, 통증이 많이 경감되고 효과는 보게 된다.
    하지만 비용이 많이 비싸므로, 보험혜택을 잘 따져보고, 치료를 받을것을 권한다.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대략적인 금액이므로, 직접 병원에 내방해서 상담을 받아보고, 본인에게 맞는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좋을 것 같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