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매수매도 언제? 주식 예측 매매 -포스코스틸리온, 상신전자, 워트, AP위성 24.1.03
    주식, 재테크 2024. 1. 3. 12:52
    반응형

    어제 나스닥 지수가 -1.63%로 마감했습니다.

    어제 들고 온 종목 '포스코스틸리온'이 갭하로 시작하겠구나 생각했는데, 대장주격인 '포스코엠텍'은 2% 갭상승하여 시작합니다. 출발이 괜찮습니다.

    '포스코스틸리온'도 -0.73%, 그럭저럭 나쁘지 않은 출발이고, '포스코엠텍'이 상승하는 것을 보고 지켜보았습니다.

    어제 오후에 '상신전자'도지지선 부근에 와서 매수했는데, 오전에는 상승이 안 나올 것 같고, '포스코엠텍'이 2차 지지선 부근까지 내리기에, '상신전자'를 매도 후 '포스코엠텍'을 2차 지지선 부근에서 매수, 평단가를 낮추고, 다시 매도 후 '상신전자'를 매수했습니다.

    여윳돈이 많으면 이렇게 안하고, 그냥 차차로 매수하면 되는데, 적은 돈으로 최대의 효과를 거두기 위해서 회전율을 높일 수밖에 없네요.

    '포스코스틸리온'이 상승해 줘서 수익내고 매도했습니다.

     

    '포스코스틸리온' 평단 55,200원매수, 58,500원 매도 +5.77%네요.

    기분 좋은 출발입니다. 매도한 돈을 다시 '상신전자'에 들어갔습니다.

    '상신전자'는 뉴스를 살펴보면,

     

     

    '중국 희토류 수출제한'에 따른 수혜주로 나오네요.

    뉴스는 썩 마음에 들지 않지만, 차트상의 지지선 부근이라 매수해 봤습니다.

    일봉 차트 입니다.

     

     

    일봉상으로는 윗꼬리가 무시무시하게 달리고, 거래량도 엄청 터진 무서운 '비석형 봉'의 모습이 보입니다.

    세력이 팔고 도망간 차트가 아닐까요? 30분 봉 차트의 모양입니다.

     

     

    제 생각에는 팔고 나간 것 같지는 않고, 지지선에서 주가를 지지하는 모습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뭐 짧게 먹고 나갈 거라 큰 기대 없이 매수해 보았습니다.

     

     

    어제 종가 부근에 매수 후 '포스코스틸리온'을 매수하기 위해 일단 매도했습니다.

    '포스코스틸리온'평단가를 낮추고 다시 '상신전자'를 매수했네요.

    흐름이 오늘도 조정인 것 같고, 다른 상승종목 '워트'가 보여서 매도했습니다.

    '상신전자', 평단 4,550원 매수, 4520원 매도, 손실 -0.87%

    '상신전자', 평단 4,553원 매수, 4,570원 매도, 수익 +0.17%, '상신전자',평단  4,553원 매수, 4,575원 매도, 수익 +0.30%

    재미없는 매매였네요. 이젠 '워트'를 살펴봅니다. 반도체 관련주인데요. 따로 나오는 뉴스는 없네요.

    오늘도 반도체 관련주들 흐름이 괜찮은데, 같은 테마로 엮여서 오르는 것 같습니다.

    먼저, 일봉 차트입니다.

     

     

    전일보다 20배 정도 많은 거래량을 터뜨리면서 멋지게 오르고 있습니다.

    30분 봉에 지지선을 그어보았습니다.

     

     

    9,940원이 매수가로 보입니다. 저는 30분봉 4번째 봉과 5번째 봉 사이에 매수와 매도를 하였습니다.

     

     

    평단 9,985원 매수, 10,380원 매도, +3.75% 수익이네요.

    매수하는 모든 종목이 이렇게 빨리 수익이 나면 좋을 텐데요.

    이 글을 쓰고 있는 지금 'AP위성'에 들어가 있는데, 아직 수익을 안 주네요.

    'AP위성'이 괜찮아 보여서 들어갔습니다.

    뉴스를 보면,

     

     

    정부에서 우주개발 투자액을 올린다는 뉴스로 상승하는 것 같습니다.

    일봉 차트를 보겠습니다.

     

     

    전일 대비 10배가 넘는 거래량을 터뜨리면서 올라가는 멋진 모습입니다.

    30분 봉에 지지선을 그어 봤습니다.

     

     

    저는 17,000원 부근과 16,700원 부근에서 2번 매수했습니다.

     

     

    매수는 했는데, 아직 수익을 안주네요.

    기분 좋게 수익 내고 나오면 좋겠습니다.

    가즈아~~

     

    글 적고 있는데, 올라서 팔고 나왔네요.

     

     

    'AP위성', 평단 16,834원 매수 17,080원 매도 +1.24% 수익입니다.

    좀 더 버틸 것을... 빨리 팔았네요.

    점심 맛있게 드세요~~~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